본문 바로가기
해외여행

말레이시아 여행을 위한 12가지 상황별 말레이시아어 회화

by 티오피스 2024. 10. 25.
반응형

말레이시아 여행을 위한 말레이시아어 회화

공항, 호텔, 식당, 쇼핑, 관광 등 12가지 상황별로 필요한 회화와 한글 발음을 함께 정리했습니다. 말레이시아에서 간단한 대화를 해 보세요.

12가지 상황별 말레이시아어 회화



1. 공항에서

비행기 탑승
A: Excuse me, where is the check-in counter for Malaysia Airlines? (실례합니다, 말레이시아 항공 체크인 카운터는 어디인가요?)
B: Maaf, di manakah kaunter daftar masuk untuk Malaysia Airlines? (마압, 디 마나카 카운터 다프타르 마슉 운툭 말레이시아 에어라인즈?)


입국 심사

A: May I see your passport, please? (여권을 보여주시겠어요?)
B: Boleh saya lihat pasport anda? (볼레 사야 리핫 파스포트 안다?)

 


2. 호텔에서

 

체크인

A: I have a reservation under the name John Smith. (John Smith 이름으로 예약했습니다.)
B: Saya ada tempahan atas nama John Smith. (사야 아다 템파한 아타스 나마 John Smith.)

 

서비스 요청
A: Can I get extra towels, please? (수건을 더 주시겠어요?)
B: Boleh saya dapat tuala tambahan? (볼레 사야 다팟 투알라 탐바한?)

 

 



3. 식당에서

음식 주문

A: Can I have the menu, please? (메뉴를 주세요.)
B: Boleh saya lihat menu? (볼레 사야 리핫 메뉴?)
A: I would like to order Nasi Lemak. (나시 레막을 주문하고 싶어요.)
B: Saya ingin memesan Nasi Lemak. (사야 잉긴 멈에산 나시 레막.)

 

계산
A: Can I have the bill, please? (계산서 주세요.)
B: Boleh saya dapat bil? (볼레 사야 다팟 빌?)

 

 



4. 쇼핑할 때

가격 묻기

A: How much is this? (이것은 얼마인가요?)
B: Berapakah harga ini? (브라파카 하르가 이니?)

 

흥정
A: Can you give me a discount? (할인해 주실 수 있나요?)
B: Boleh beri saya diskaun? (볼레 베리 사야 디스카운?)

 

 


5. 길을 물을 때

길 묻기

A: Excuse me, how do I get to the Petronas Towers? (실례합니다, 페트로나스 타워로 어떻게 가나요?)
B: Maaf, bagaimana cara ke Menara Petronas? (마압, 바가이마나 차라 크 메나라 페트로나스?)

 

감사 인사
A: Thank you very much! (정말 감사합니다!)
B: Terima kasih banyak! (트리마 카시 바냐!)

 


6. 비상 상황

도움 요청

A: Help! I need a doctor! (도와주세요! 의사가 필요해요!)
B: Tolong! Saya perlukan doktor! (톨롱! 사야 페를루칸 닥터!)

 

경찰 호출
A: Call the police, please. (경찰을 불러주세요.)
B: Tolong panggil polis. (톨롱 팡길 폴리스.)

 

 


7. 교통 수단 이용

택시 타기

A: Could you take me to this address, please? (이 주소로 가주세요.)
B: Boleh bawa saya ke alamat ini? (볼레 바와 사야 크 알라맛 이니?)

 

버스 시간 묻기
A: What time is the next bus to Penang? (페낭으로 가는 다음 버스는 몇 시에 있나요?)
B: Bas seterusnya ke Pulau Pinang pada pukul berapa? (바스 스트루스냐 크 풀라우 피낭 파다 푸쿨 브라파?)

 

 


8. 병원에서

의사와 상담

A: I don’t feel well. I have a fever. (몸이 안 좋아요. 열이 있어요.)
B: Saya rasa tidak sihat. Saya demam. (사야 라사 티닥 시핫. 사야 드맘.)

 

약 처방
A: Can I get a prescription for this medicine? (이 약의 처방전을 받을 수 있을까요?)
B: Boleh saya dapatkan preskripsi untuk ubat ini? (볼레 사야 다팟칸 프레스크립시 운툭 우밧 이니?)

 

 



9. 호텔에서 추가 서비스 요청

청소 요청

A: Could you clean my room, please? (제 방을 청소해 주시겠어요?)
B: Boleh bersihkan bilik saya? (볼레 버르시칸 빌릭 사야?)

 

룸 서비스 요청
A: Can I order room service? (룸 서비스를 주문할 수 있나요?)
B: Boleh saya pesan perkhidmatan bilik? (볼레 사야 페산 퍼크힏마탄 빌릭?)

 

 


10. 관광 명소에서

운영 시간 묻기

A: What are the opening hours of this museum? (이 박물관의 운영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?)
B: Apakah waktu operasi muzium ini? (아파카 와쿠 오페라시 무지움 이니?)
입장료 묻기
A: How much is the entrance fee? (입장료는 얼마인가요?)
B: Berapakah harga tiket masuk? (브라파카 하르가 티켓 마슉?)

 


11. 비상 상황 - 분실물 신고

분실 신고

A: I lost my wallet. (지갑을 잃어버렸어요.)
B: Saya kehilangan dompet. (사야 크힐랑안 돔펫.)

 

도움 요청
A: Can you help me find it? (찾는 것을 도와주시겠어요?)
B: Boleh tolong cari untuk saya? (볼레 톨롱 차리 운툭 사야?)

 

 


12. 레스토랑에서 메뉴 설명

메뉴 추천

A: What do you recommend? (추천 메뉴는 무엇인가요?)
B: Apa yang anda cadangkan? (아파 양 안다 차당칸?)

 

음식 재료 묻기
A: What ingredients are in this dish? (이 요리에는 어떤 재료가 들어가나요?)
B: Apakah bahan-bahan dalam hidangan ini? (아파카 바한-바한 달람 히당안 이니?)

반응형